교수·연구

하윤석 교수, 대한비뇨기종양학회 ‘BLUE학술상’ 수상
2023-09-18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1310
 


칠곡경북대병원은 비뇨의학과 하윤석 교수가 지난 8월 26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된 제36회 대한비뇨기종양학회 정기학술대회에서 ‘BLUE 학술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칠곡경북대병원 비뇨의학과 하윤석 교수.
하윤석 교수는 방광암, 전립선암, 신장암 등 비뇨기종양 전반에 걸친 기초 연구 및 임상 분야에서 탁월한 연구업적을 바탕으로 비뇨기종양분야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3년 제4회 대한비뇨기종양학회 BLUE 학술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특히, 하윤석 교수는 응모한 대표 논문 5편을 비롯해, 2020년부터 2022년까지 3년간 출간된 55편의 논문 중, 44편을 SCI급 학술지에 게재했고, 23편의 논문에서 제1저자 및 교신저자로 이름을 올렸다.

하윤석 교수는 “저를 지도해 주신 여러 은사님들과 물심양면 큰 도움을 주신 경북대 의과대학 비뇨기과학 교실 모든 교수님들을 비롯한 병원 식구들, 연구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진료하고 비뇨기질환의 예방, 진단, 치료 및 예후 예측을 위한 연구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BLUE 학술상’은 비뇨기종양 분야의 연구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대한비뇨기종양학회가 2020년에 제정한 상이며, 한올바이오파마가 후원한다. 비뇨기종양 분야와 관련한 최근 3년간의 SCI급 논문 및 연구업적을 심사 후 평가해 뛰어난 학술 업적을 이룬 1인을 선정해 상패와 상금을 시상한다.

출처 : 청년의사(http://www.docdocdoc.co.kr) 

하윤석 교수, 대한비뇨기종양학회 ‘BLUE학술상’ 수상 < 동정 < 인사·동정·부음 < 기사본문 - 청년의사 (docdocdoc.co.kr) 

SCHOOL OF MEDICINE

100년 역사와 전통으로세계적인 의학교육과 연구를 선도하는경북대학교 의과대학